집에 디카페인 커피원두를 일반 원두와 함께 구비해 놓는 편인데, 이때 늘 구입하는 것이 일리 디카페인 커피원두 이다. 아침에 마시는 커피는 카페인이 있는 일반 커피원두로 커피를 주로 마시고, 가끔 일이 많고 바쁜 날, 오후에 커피 한 잔 더 마시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가 부담스러우면 디카페인 원두로 커피를 만들어 마시는 편이다.
디카페인 분쇄원두 옵션이 사실 그렇게 많지가 않다. 쿠팡 통해서 그나마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브랜드가 일리 디카페인 커피원두라 항상 일리 제품 구입하게 되는 것 같다. 요즘 디카페인 커피를 일부러 찾아서 마시는 분들도 꽤 많은데 디카페인 커피 분쇄원두 제품 종류가 좀 많아졌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
제품 특징
늘 구입하는 일리 디카페인 커피원두는 250g 용량의 제품이다. 브랜드는 이탈리아 유명 커피 브랜드인 일리 (Illy)이다. 100% 아라비카 커피로 만들어진 고급 원두이다. 일리커피는 워낙 그 품질과 맛이 유명해서 다른 설명이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다.
디카페인 커피원두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안전성, 영양성분 등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리 디카페인 실제 후기
디카페인 원두로 처음 커피를 만들어 먹었을 때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커피 향과 맛이었던 것 같다. 디카페인이라는 이름에서 커피 향이 왠지 일반 커피원두보다 약할 것 같았기 때문인 듯 하다.
같은 양의 원두를 사용했을 때 일반 커피보다는 아주 살짝 연하다는 느낌이 있는 것 같다. 내 입맛에는 사실 아주 크게 차지가 나지는 않는다. 이 부분은 사람 마다 느껴지는 정도가 다를 것 같다.
디카페인 커피 원두가 맛이 약하다고 만약 느껴진다면 원두 양을 좀 더 늘려서 커피를 만들어 마셔도 좋을 듯 하다. 커피 향은 미디엄 로스트 정도로 보면 된다.
일리 디카페인 커피원두 가격 및 구매처
그동안 일리 디카페인 커피원두를 여기저기 다른 온라인 몰에서 다양하게 구입해 보았는데, 지금은 쿠팡에서만 구입한다. 배송비 없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 결국 쿠팡이었다. 특히 가끔 와우 회원 1,000원 할인을 추가로 받으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파트너스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