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코스트코에 갔다가 코스트코의 가성비 좋은 와인코너를 지나면서 아무 것도 안살 수가 없었다. 가볍게 마실 수 있을 모스카토 와인이 뭐가 있나 살펴보다가 병 모양이 특히 예쁜 빌라 졸란다 모스카토 와인이 있길래 담아왔다. 영문 명은 Villa Jolanda Moscato D’asti
빌라 졸란다 모스카토는 어떤 와인?
Villa Jolanda Moscato D’asti는 이탈리아의 피에몬테 지역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주로 Moscato Bianco라고도 불리는 무스카트 포도에서 만들어지며, 이 와인은 그 특징적인 달콤하고 향긋한 무스카트 포도의 향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가벼운 알코올 도수를 가지며, 신선한 과일의 향과 함께 약간의 발포감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특성 때문에 디저트와 함께 즐기거나 여름철 시원하게 즐기기에 적합하며 알코올 함량은 5.5%이다.
실제 마셔본 후기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향이 가득한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이다. 평소 와인이나 술을 즐겨하지 않는 분들도 맛있게 마실 수 있을 것 같다. 끝 맛이 깔끔해서 물리지 않아서 좋다. 애플사이다나 달콤한 과일주는 간혹 끝맛이 텁텁해서 여러 잔 마시기 어려운 경우도 있는데 이 빌라 졸란다 모스카토 와인은 깔끔하게 맛있게 마실 수 있다.
가족들 함께 마셔도 좋을 것 같고, 연인과 부담 없이 한잔 해도 좋을 것 같다. 달콤하고 상쾌하고 기분좋아지는 스파클링 와인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가성비 좋고 맛 좋은 모스카토 다스티 스파클링 와인이다. 맛있는 스파클링 와인 찾는다면 빌라 졸란다 모스카토 와인 완전 강추!
가격 및 구매처
코스트코 양재점에서 15,000원 정도에 구입했다 (14,900원이었나…). 저렴한 와인이지만 말그대로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이다. 코스트코에 간다면 고민하지말고 몇 병 사놓으면 두루 맛있게 마실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