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미니 화로대 후기 – 불멍, 바베큐 모두 활용도 좋은!

오랜만에 캠핑을 다시 가면서 이것 저것 장비들을 챙기다보니 화로대가 없었다. 쿠팡에서 부랴부랴 캠핑 미니 화로대 제품을 구입하였다. 불멍도 할 수 있고, 고기도 구워먹을 수 있는 제품이었다. 

본격적인 가을 날씨의 캠핑이었기에 이 캠핑용 미니 화로대는 이번 캠핑 준비물 중 필수 중에 필수 항목이었다. 저렴하지만 활용도가 좋은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딱 모자람 없이 알찬 캠핑용 화로대였던 것 같다. 

캠핑 미니 화로대 제품 특징

이번에 구입한 캠핑 미니 화로대 는 알래스카 블랙 제품이다. 설치가 간단하고 편한 몇가지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설명서가 굳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부품들만 봐도 바로 조립이 가능하다. 

인터넷에서 판매되고 있는 비슷한 캠핑용 미니 화로대와 한가지 다른 점은 높이조절 브릿지가 있어 그릴과 본체를 7-8센치 정도 띄울 수 있다는 점이다. 가끔 화력이 너무 셀 경우 음식이 있는 그릴판을 집게나 장갑을 끼고 들고 조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공간을 두고 그릴에서 각종 요리를 할 수 있다. 

화로대 케이스를 바닥에 깔면 된다. 화로대 케이스로 떨어지는 재를 받을 수 있는 점도 매우 편리하고 좋았다. 사이즈는 31cm x 31cm x 22 ~28cm, 무게는 2.8kg이고, 스테인레스 재질이다. 

실제 사용 후기

사용하기 딱 좋았다. 처음에는 숯을 이용해서 적당히 화력을 만든 후에 가지고 온 고기를 구워서 먹었고, 이후에는 장작을 넣어서 불멍하면서 쌀쌀한 가을 저녁 시간을 기분 좋게 보냈다. 

화로대 케이스를 바닥에 깔아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 후에 타고 남은 재를 청소하는 것도 어렵지 않았다. 사이즈가 너무 크지 않아서 오히려 캠핑사이트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분위기 있게 캠핑장을 즐길 수 있어서 그 점도 너무 좋았던 것 같다. 

사용 후에 남은 재는 잘 털어서 쓰레기 봉투에 버려주면 된다. 어차피 제품에 그을음은 당연히 생길 거기 때문에 얼마 지나지 않아 또 사용할거면 적당하게 물티슈같은걸로 한번 닦아주고 보관해도 될 것 같다. 오래 보관할거면 물로 깨끗하게 물론 세척해주면 된다. 

경험상 화로대 그을음을 깨끗하게 관리하려면 일이 많아서, 이런 화로대는 저렴한 걸로 사서 1년 정도  열심히 쓰고, 다음 해에 새 제품 구입하는게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캠핑 미니 화로대 가격 및 구매링크

쿠팡에서 와우회원 혜택 받고 2만원 가량에 구입하였다. 그릴을 불에서 떨어뜨릴 수 있는 지지대가 없는 제품은 만 팔천원대 가격에서도 쿠팡에서 판매하는 것 같다. 

가격이 저렴한 반면 활용도가 좋아서 다른 더 비싼 제품에 비해 가성비가 확실히 좋은 제품이다. 자세한 가격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스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