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냉장 단호박죽 270g: 아침 식사로 완벽한 선택!

우리집 식구들 모두가 너무너무 사랑하는 호박죽, 이번에 본죽 단호박죽을 구매해 보았다. 모든 종류의 죽을 정말 좋아하고 특히 단호박죽을 너무나 애정하는데 집에서 사실 호박죽을 끓이기는 번거로운 부분이 있다. 이렇게 기성 제품으로나마 먹고 싶을 때 먹을 수 있는 건 너무 좋은 것 같다. 

이렇게 기성 제품을 사면 전자레인지나 중탕으로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역시 간편하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것은 맛인데 본죽에서 나온 제품은 맛이 어떨지 너무 궁금했다. 

본죽 단호박죽 제품 특징

본죽 단호박죽은 한패키지에 270g이고, 칼로리는 185kcal이다. 한끼 양으로는 조금 적을 수 있고 식사 중간 간식이나, 아침에 간단하게 먹기에 매우 좋은 양인 것 같다. 

내용물의 40%가 단호박이고, 제품의 상단필름을 표시선까지 벗겨주고 전자레인지에 700W로 1분 30초, 1000W에는 1분 데워주면 된다. 나는 집에 전자레인지가 없어서 물에 중탕으로 데워서 먹었다. 

기성제품으로는 조금 특이하게 0도~10도의 냉장보관이 필요하다. 아무래도 방부제가 좀 덜 들어가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산도조절제인 클루코노델타락톤, 감미료인 아스타팜과 아세설팜칼륨이 들어있지 않다고 한다. 

실제 먹어본 후기

내 입맛에는 너무너무 맛있었다. 다른 브랜드에서 나온 호박죽 레트로트 제품 보다 맛도 더 자연스럽고 호박이 듬뿍 들어가 있는 것 같다. 본죽 매장에서 만들어서 파는 호박죽보다도 더 맛있는 것 같다. 

반면 같이 이 호박죽을 먹은 식구 중 한 명은 기본적으로 맛있는데  본인 입맛에는 살짝 단 것 같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단 맛에 대한 부분은 정말 개인 취향이라, 달다고 느끼는 사람, 나처럼 딱 적당히 맛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등 반응은 다양할 것 같다. 

나는 너무너무 맛있었음. 집에 박스채로 쌓아두고 매일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본죽 단호박죽 가격

쿠팡에서 배송비 무료, 와우회원으로 구입하면 타사이트보다 가격이 확실히 저렴한 것 같다. 3개 패키지 소량 판매하는 상품도 있고 그보다 더 많은 개수도 있다. 개수가 많은 패키지일수록 개당 가격은 아무래도 저렴하다.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정도만 돌려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서 아침에 간단히 먹고 출근하기 너무 좋아서 한번에 많이 좀 저렴하게 사놓고 먹어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다른 기성죽 상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짧고 냉장보관이 필요한 제품이다 (이 부분도 사실 좋았다.) 내가 구매했던 시점에서 유통기한이 2달 정도였다. 그래서 얼마나 자주 먹을지 생각이 필요할 수 있다. 대량으로 구입하는 경우 냉장고 공간도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다. 

아무튼 너무너무 만족스러웠던 본죽 냉장 단호박죽 제품이다. 호박죽 먹어보고 본죽에서 나온 단팥죽도 너무 먹어보고 싶어졌다. 조만간 단팥죽도 사서 먹어봐야지…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